푸른 하늘

안상홍하나님께 배우는 유월절의 성경공부 본문

하늘

안상홍하나님께 배우는 유월절의 성경공부

푸른 하늘 2018. 6. 7. 23:26

 

하나님의교회에 갔을 때 가장 많이 배운 것은 새언약 유월절 절기였습니다.

왜 새언약 유월절이 우리에게 그렇게 중요한 것인지 처음에는 이해 할 수 없었지만 성경 공부를 통해서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유월절은 구약의 유월절과 신약의 유월절 두가지 지키는 방법이 다른 유월절이 성경에는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구약에 모세의 행적을 따라 유월절을 지킨 기록이 세번이 있습니다.

이것은 신약에 예수님께서 첫 유월절을 지키시고 마지막 영적가나안(천국)에 들어가기까지 세번의 유월절을 지킬 것을 예언해 두신 것입니다.

바로 구약의 유월절을 살펴보면 언제 구원의 약속인 천국에 가게 되는지 알 수 있게 알려주신 말씀인 것입니다.

 

 

구약에 첫 유월절을 지킨 기록은 출애굽을 하기 직전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이러한 역사는 장자 예수님께서 마가의 다락방에서 십자가에 올리우시기 전에 새언약 유월절을 지킴으로 예언이 성취되었습니다.

 

<출12장 5~13절>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 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날로나 물에 삶아서나 먹지 말고 그 머리와 정강이와 내장을 다 불에 구워 먹고 아침까지 남겨 두지말며 아침까지 남은 것은 곧 소화하라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찌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눅22장 15,19~20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이 유월절을 지키고 애굽에서 해방되었던 역사는 신약에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희생 되시기 전 날 밤 새언약 유월절을 지킴으로 우리가 죄에서부터 해방이되는 축복을 예언해 주신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나온 뒤 그 다음해에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민9장 1~5절> 애굽 땅에서 나온 다음 해 정월에 여호와께서 시내 광야에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으로 유월절을 그 정기에 지키게 하라 그 정기 곧 이달 십사일 해질 때에 너희는 그것을 지키되 그 모든 율례와 그 모든 규례대로 지킬찌니라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매 그들이 정월 십사일 해 질 때에 시내 광야에서 유월절을 지켰으되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것을 다 좇아 행하였더라
 

<고전11장 23~26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이것은 신약시대에 사도들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서 유월절을 지킨 것으로 예언이 성취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 뒤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킨 기록이 성경에는 없습니다.

가나안에 가기 직전에 지킨 유월절을 지킨 기록만 성경에는 기록되어 있습니다.
 

<수5장 10~12절> 이스라엘 자손들이 길갈에 진 쳤고 그 달 십 사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켰고 유월절 이튿날에 그 땅 소산을 먹되 그 날에 무교병과 볶은 곡식을 먹었더니 그 땅 소산을 먹은 다음 날에 만나가 그쳤으니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시는 만나를 얻지 못하였고 그 해에 가나안 땅의 열매를 먹었더라
 

<사25장 6~9절>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 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이스라엘 백성들은 2년 유월절을 지킨 뒤 할례를 행하지 못하게 됨으로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가나안에 들어가기 직전에 유월절을 지키고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사는 사도시대 이후에 종교 암흑시대가 있어서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게 될 것을 하나님께서 예언한 역사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영적 가나안에 들어가기 직전에 다시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성경의 예언을 따라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안상홍하나님께서 친히 유월절을 가지고 오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세 번의 유월절을 지키고 가나안으로 들어가는 역사를 보여주신 것처럼 영적 이스라엘 백성인 우리들이 마지막에 유월절을 지키고 하늘 천국에 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을 안상홍하나님께서는 모두 가르쳐 주셨습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새언약 유월절을 허락하신 안상홍하나님의 모든 가르침을 배우시고 천국에 함께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