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하늘

하나님의교회에서 배운 음식문제는 시대마다 달라요 본문

하늘

하나님의교회에서 배운 음식문제는 시대마다 달라요

푸른 하늘 2018. 4. 18. 21:52

하나님의교회에서 배운 음식문제에 대해서 말하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서 시대마다 다른 음식 규례를 허락해 주셨습니다.

6000년 구속사업에 그 시대마다 우리에게 지킬 수 있는 규례를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 시대에 주신 말씀 그대로 행하는 것이 복받고 구원에 이르는 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시하고 그대로 지킬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계 22장 18~19절>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믿음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대마다 허락하신 음식문제에 대해서 알아야 하겠습니다.

 

아담과 하와에게 에덴동산에서 주신 말씀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창 1장 29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하나님께서 채소와 열매 즉, 채식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래서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는 채식을 하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것입니다.

 

 

 

노아시대에 주신 말씀도 살펴 보겠습니다.

 

<창 9장 3절> 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이 될찌라 채소 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

 

이 말씀은 홍수 이후에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허락하신 말씀입니다.

노아 시대에는 산동물 즉, 육식을 허락하셨습니다.

 

 

시대가 흘러 모세시대에 주신 말씀은 또 달랐습니다.

 

<레 11장 1~3절>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육지 모든 짐승중 너희의 먹을만한 생물은 이러하니 짐승중 무릇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되

 

이 시대에는 레위기 11장 전체를 통해서 동물을 정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으로 나누셨습니다.

그래서 모세 시대에는 부정한 짐승을 먹지 못하고 정한 짐승만을 먹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신약시대 우리에게 주신 말씀은 또 다릅니다.

 

<행 15장 28~29절>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외에 아무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가한줄 알았노니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 할찌니라 이에 스스로 삼가면 잘 되리라 평안함을 원하노라 하였더라

 

신약 시대에는 하나님께서는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것과 음행만 멀리하고 나머지는 다먹으라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신대로 순종하는 것이 올바른 믿음이 될 것입니다.

 

시대도 분별하지 못하고 다른 시대의 율법을 지킨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것입니다.

신약시대에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대로 행하는 곳은 오직 올바른 가르침을 알고 있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성경의 가르침 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셔서 새언약의 음식규례를 지키시길 바랍니다.  

Comments